오늘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포켓 로그의 5가지 팁
오늘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포켓 로그의 5가지 팁
Blog Article
진행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랜덤으로 등장하는 포켓몬들과 전투를 벌이고, 이들을 포획하여 팀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전투 후에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구매할 수 있어, 지속적인 강화가 가능합니다.
포케로그에서 포켓몬 에그 가챠의 짜릿한 경험을 느껴보세요. 다양한 포켓몬 에그를 수집하고 부화하여 최고의 팀을 구축하세요. 지금 바로 모험에 동참하세요!
일반 도주런에서도 유용하지만, 더블배틀 위주인 덥배런에서는 필수 기술. 다만 상기했듯이 배우는 포켓몬의 확보가 문제가 되는데, 안 그래도 빡빡한 덥배런 스타팅 로스터지만 최중요 스킬 중 하나이니만큼 손해를 감수하고 레디안 등에게 자리를 내주는 것이 로스터 완성 안정성은 높다.
여담으로 제작진은 미구현 기술/특성과 일부 구현 기술/특성을 최대한 빠르게 없애는 것을 개발 목표로 삼고 있기 때문에, 지금도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다.
다만 챌린지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 포켓몬을 엔트리에 넣은 채 무한다이노를 쓰러트렸을 경우에는 해당 포켓몬들 또한 클리어한 것으로 취급해 첫 클리어 시의 알 바우처는 지급된다.
이후 진화를 마친 포켓몬들이 활약하고 있으며 해당 포켓몬의 체급이 뒤떨어진다고 생각되면 버리고 다른 포켓몬으로 대체할 수도 있지만, 필요하다면 후술할 진흙뿌리기, 스텔스록, 저주 등의 기술을 익혀 다른 역할을 주는 식으로 최종 멤버에 끼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다.
상점에서 메가링/다이맥스밴드를 구매하면 이후 나이트/다이버섯이 등장하며, 이를 사용가능한 포켓몬에게 사용하면 진화의돌을 사용하는 진화처럼 진화하는 연출이 나온 이후 인벤토리에서 변화를 되돌릴 수 있다.
에이스 포켓몬이 아니면 상태이상에 걸릴 일이 드물고, 에이스 포켓몬들은 보통 리샘열매를 지니게 하는 만큼 선택할 일이 많지 않다. 물론 슈퍼 등급답게 상점에서 비싸게 팔고 있으니, 에이스 포켓몬이 상태이상에 걸렸다면 집어야 한다.
위의 배틀기믹 소항목에서도 서술했듯, 메가진화와 거다이맥스는 배틀이 끝나고도 유지되며, 이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포켓몬 상태창에서 임의로 해제해야 한다.
트레이너 및 최종보스 배틀 직전에 다시 배턴용 포켓몬에게 넘겨주는 것만 잊지 말자. 미스터리 조우 중 '댄스 레슨'에서 춤추새를 쓰러뜨리면 나오는 보상 중 하나로 반드시 나온다. 아이콘은 본가의 파오리 / 창파나이트 전용 아이템인 대파를 그대로 따 왔는데, 이후 진짜 대파가 업데이트되었다. 이후 바톤은 붉은색 막대기 read more 스프라이트로 변경되었다.
스테이터스 상승이나 필드 변화는 배틀 종료 후에도 효과가 지속되어 다음 배틀에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메가진화의 경우 진화의돌과 비슷하게 ~나이트를 고르면 해당 포켓몬에게 사용할 수 있는데, 게임 시스템상 밸런스 조절로 메가진화를 한 이후엔 턴이 지나도, 쓰러졌다 부활해도 계속 유지가 된다.
야생의 보스 포켓몬들이 실드가 까이거나 나무열매를 먹을 때마다 랭크 업을 해대서 전설/환상의 포켓몬처럼 포획률이 낮을 경우 포획 시도 중에 역스윕을 당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한다이노전 외에도 이런 전설/환상 포켓몬용 포획조로도 쓸 만하다.
본격적으로 '희귀 아이템'의 계열에 들어가는 아이템들. 그에 걸맞게 아이템 하나하나의 성능이 매우 강력하다. 상징하는 볼은 로그볼.